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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배 이상의 비타민D가 필요한 이유

생후 첫 1년은 자녀의 성장 발달에 매우 중요한 시기입니다.  아기는 주변 환경을 적극적으로 탐구하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당신의 자녀가 이미 식욕이 왕성하다고 해도 아직 어린 아이일 뿐 어른은 아닙니다. 따라서 자녀가 초등학교에 입학할 때까지 연령에 맞는 식단이 매우 중요합니다. 어린 아기는 건강한 뼈 형성을 위하여 보통 어른들보다 7배나 많은 비타민 D를 필요로 합니다.

출처:EFSA; 남자 80kg, 남자 아이 12kg

칼슘과 비타민D는 뼈를 튼튼하게 만듭니다.

칼슘은 뼈의 매우 중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비타민D는 뼈와 치아의 정상적인 발달과 아직 완전히 발달하지 않은 아기의 면역체계 강화 시켜주는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비타민D 외에도 비타민A와 C는 면역체계를 지탱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우리 몸은 스스로 비타민 D를 만들 수 있으며. 우리 몸에 이 필수 비타민을 충분히 공급할 수 있는 음식은 몇 가지에 불과합니다. 이론적으로, 아이들은 10-12개의 달걀, 1kg의 버튼 버섯, 1.5kg의 치즈 그리고 125g 이상의 연어를 먹어야 합니다. 때문에 추가적인 방법으로 비타민 D를 섭취 해주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햇빛 노출은 비타민 D 수치를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또하나의 방법입니다.

* 체중의 kg당

무엇이 뼈를 튼튼하게 발달시키는 데 도움이 될까요?

비타민D와 칼슘이 풍부한 음식: 칼슘을 많은 시금치나 브로콜리, 비타민D가 많은 많은 생선 등.

운동 하기:  어린이 체조를 통해 근육 만들기. 적절한 영양 외에도 운동과 근력 또한 건강한 뼈를 위한 중요한 구성 요소들 입니다.

밖에서 놀기: 따뜻한 햇빛 아래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밖에서 노는 것은 아이에게만 즐거운 것이 아닙니다. 건강하께 뛰어노는 아이들은 건강한 뼈의 성장을 촉진시킵니다. 아이가 밖에서 놀 때마다 반드시 피부를 태양으로부터 보호하는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최근의 한 연구는 두 계절 간의 영향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연구는, 비타민의 90% 이상이 피부에서 생산되고 5-10%만이 음식에서 흡수되기 때문에, 어린이들의 충분한 비타민 D가 여름철에만 도달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나 힙 콤비오틱 유기농 의 섭취를 통해 비타민D 수치를 높이는 것이 가능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