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 유기농 인증 관련 인터뷰

최근 유기농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독일의 유기농법에 대해 막대한 영향을 미친 클라우스 힙(Claus Hipp) 교수는 법적 요건만 준수하여 유기농 제품으로 불리는 일반적인 유기농 제품과는 달리 브랜드 제품 전체의 품질을 향상하고자 노력했습니다.

자체 유기농 인증을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클라우스 힙: 힙의 유기농 인증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힙은 유기농 제품이 흔하지 않았던 50년 전부터 굳은 신념으로 유기농업을 장려하며 추진하였습니다. 이는 브랜드 전체 영•유아식 제품 품질의 새로운 기준이 되었으며 토양, 재배 방법, 생산 과정 등에 동일하게 적용되었습니다.

제품에 부착된 유럽연합(EU) 유기농 로고 역시 품질 인증 아닌가요?

클라우스 힙: 네, 맞습니다. 유럽 연합(EU) 유기농 법은 화학 및 합성 스프레이, 비료, 식물 유전 공학, 인공 색소와 방부제, 향료 및 향료 강화제의 사용을 금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자체 유기농 인증을 별도로 사용하시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클라우스 힙: 유럽연합(EU)의 유기농 로고 역시 훌륭하고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유럽연합 로고가 사용된 원재료의 품질 관리 및 검사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유럽연합은 소량의 살충제를 허용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살충제를 허용하지 않으며, 현재 법의 기준치보다 더 엄격한 자체 기준을 두어 제품의 품질 검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원재료 선별부터 완제품 생산까지 전 과정에서 모든 조건에 부합하는 유기농 제품만이 비로소 ‘힙 유기농 인증’을 부착할 수 있습니다.

힙 유기농 인증은 최상의 품질을 의미합니다. 지속적으로 최상의 품질을 유지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클라우스 힙: 먼저 토양 샘플을 채취하여 적격 여부를 확인합니다. 우리는 오래 전부터 다양한 종류의 채소 재배 지역을 독점으로 계약하여 작물 순환에 대한 지식을 습득했습니다. 농작물을 재배하는 농가를 지원하고 그들과 협력하여 재료의 품질을 점검합니다. 최종 생산된 제품이 모든 요건을 충족하였을 때 비로소 힙 유기농 인증을 부착하여 제품을 출시합니다.

유해 물질에 대한 통제는 어디까지 이루어 지나요?

클라우스 힙: 우리는 법으로 규정되어 있는 유해 물질보다 훨씬 많은 수치인 1,000개 이상의 유해 물질을 검사합니다. 유해 물질 검사 외에도 제품당 260여 가지 안전 검사를 거쳐 생산되며, 법의 요구조건보다 엄격하게 관리합니다. 우리는 25m 수영장에서 소금 한 알을 감지할 수 있는 극도로 세밀한 측정 기술을 사용합니다. 또한 현재 알려진 모든 유해 물질과 불순물에 대해 자발적으로 매우 엄격하게 제한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엄격하게 유해 물질 및 안전 검사를 진행할 수 있는 것은 유기농 농장을 운영하는 농가 및 농부에게서 시작됩니다. 우리는 최고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처음부터 오랜 기간 동안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