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포장-친환경 해결책

우리는 포장재를 최소한으로 줄이고 최대한의 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2차 포장은 재활용된 마분지와 버진 섬유로 만든 재료만을 사용하는 등 이전 포장지보다 더 친환경적인 포장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회용과 재사용 가능한 포장

독일 프라이부르크(Freiburg)의 응용 생태 연구소(Institute for Applied Ecology)에서 실시한 분석에 따르면 당사 일회용 유리병이 타 재사용 가능한 유리병에 비해 더욱 친환경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예를 들어 음료 산업에서 표준화된 유리 병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재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유용하지만 이는 짧은 운송 경로를 가지고 있어 생태적으로는 효율적이지 않습니다. 생태학적으로 효율적이며 재사용이 가능한 영유아식 유리 병을 고안하는 것은 현재로서는 어렵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지난 8년 동안 유리 제품의 무게를 15% 감소하는 등의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플라스틱과 유리

우리는 2010년부터 생산된 영•유아용 플라스틱 컵 제품을 위해 프라이부르크의 응용 생태 연구소에 친환경적 포장에 대해 플라스틱과 유리 사용 분석 의뢰하였습니다. 소비자들은 가볍고 내구성이 좋은 플라스틱 포장을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전년 대비 유리 포장율을 18% 이상 감소하였으며 플라스틱 컵의 수요 및 생산량은 증가되었습니다.

FSC 인증 포장과 재활용 종이

우리는 재활용 종이에서 발생하는 미네랄 오일 잉크의 잔류물로 인한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서 티백처럼 제품의 포장지가 식품에 직접 맞닿는 경우 버진 섬유로 만든 FSC 인증 포장재를 사용합니다. 또한 미네랄 오일 잉크가 아닌 식물성 잉크의 포장지를 사용함으로서 제품 포장으로부터 식품이 오염되는 것을 방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