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 및 수자원 보호

기후와 대기를 보호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는 재생 가능 에너지와 신기술을 사용하여 기후와 수자원을 보호합니다.

태양광 에너지를 위해 건물 316m² 외벽에 태양열 집열기를 설치했습니다.

재생 가능한 자원의 사용

지속 가능한 자원 사용과 생물다양성 보존은 지속 가능 경영의 핵심입니다.

우리는 정부가 이산화탄소 감축 규정을 공표하기 훨씬 이전부터 기후 보호를 위해 노력했습니다. 파펜호펜(Pfaffenhofen) 공장의 전체 에너지 공급을 친환경 전기, 바이오매스(목재 칩), 태양광 발전 등 재생 가능한 에너지원으로 전환했으며 이산화탄소 배출 없이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공장에서 사용되는 에너지의 90% 이상이 재생 가능 에너지원으로부터 발생합니다.

2001년 이후 공장 전체의 열, 온수 및 증기 수요는 바이오매스의 사용으로 해결되었으며 우리는 재생 에너지의 모범적 사용으로 “독일 태양상“을 수상했습니다.

원자력 대신 수력 발전소의 “친환경 전기”를 사용합니다.

파펜호겐의 바이오매스 열병합 발전소

2000년부터 436m² 집열기 당 태양광 에너지 52,800 kWh/a가 생산되는 6개의 태양광 프로젝트를 실시하였습니다. 모든 유기 폐기물은 농업용 바이오 가스 공장으로 운송되며 이를 통해 매년 2백만 kWh의 전기가 생산됩니다.

담수를 적게 사용함으로써 폐수 역시 감소했습니다.

물은 21세기에 가장 중요한 자원입니다.

우리는 수자원 역시 획기적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가치 있는 자원을 절약하기 위해 우리는 지난 30년 간 신기술을 통해 물의 사용량을 2/3 이상 감축시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