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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소의 동력원

아연이 중요한 이유

일반적으로 아연은 우리의 몸에 2g 정도만 존재하고 1일 필요량이 15mg밖에 안 됩니다. 하지만 아연은 우리 몸에서 면역 체계, 성장, DNA 생산, 감각 등에 관여하며 특히 신진대사를 원활히 돌아가게 하는 중요한 미량 원소입니다.

아연의 또 다른 주요 기능은 효소의 활성화입니다. 70% 이상의 효소는 아연의 도움을 받아야만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아연은 상처의 치료에도 도움을 주며 세포벽의 안정제, 인슐린의 저장 및 피부와 모발의 활성화에 꼭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아연을 충분히 섭취하기 위해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할까요?

아연이 풍부한 음식

아연을 함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음식에는 쇠고기, 완두콩, 귀리 그리고 밀 등이 있습니다. 

아연은 체내에 저장되지 않고, 아연이 함유된 음식물을 섭취함으로써 우리 몸에 공급되므로 평소에 아연이 풍부한 음식과 보조 영양제를 꾸준히 섭취해야 합니다. 특히, 임산부는 하루에 10mg(모유 수유 중인 여성은 12mg)의 아연을 섭취해야 합니다.

결핍증상

아연이 부족하면 아토피 피부염, 알레르기성 비염, 결막염 그리고 음식 알레르기, 두드러기 등의 면역질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충분히 섭취하지 않으면 상처가 빨리 치료되지 않고 배 속의 아이가 제대로 자라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아연이 부족하게 되면 후각과 미각이 둔해 질 수 있으므로 평소에 아연을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