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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한 식이요법

신체는 변화를 위한 대비를 해야합니다.

40주의 임신 기간에 임산부의 신체는 많은 변화를 겪습니다. 아기는 엄마의 탯줄을 통해 영양소를 지속해서 전달받기 때문에 엄마는 건강한 식이요법으로 충분한 영양을 섭취해야 합니다. 임신 중에는 반드시 주기적으로 검진을 받으며 산모의 신체 상태를 확인하세요.

충분한 영양섭취

임산부가 섭취하는 음식과 임산부의 혈액은 아기에게 필요한 모든 영양분을 제공합니다. 특히 엽산, 요오드 그리고 철분은 아기의 정신 및 신체적 발달에 필수적인 영양소이므로 임산부는 임신 기간 중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Q. 임신 중에는 평소의 두 배를 먹어야 하나요?

아닙니다. 임신 3개월 동안에는 평소와 비슷하게 열량 섭취를 하고, 4개월부터는 하루에 약 250kcal를 더 섭취해 주세요.

 

Q. 그렇다면 어떤 음식을 통해 열량을 채워주어야 하나요? 

아닙니다. 임신 기간에는 이상적인 식이요법으로 열량을 채워야 합니다.

이상적인 식이요법이란 과일, 샐러드, 감자, 그리고 저지방 유제품과 오메가3 지방산이 함유된 어패류, 그리고 고기를 섭취하는 것이며, 깨끗한 물과 음료를 충분히 마시는 것입니다. 

이상적인 식이요법을 하더라도 엽산, 요오드 및 오메가3 지방산, DHA의 결핍이 생길 수 있으며 이는 영양보조제로 보충 해야합니다. 임산부에게 필요한 것은 많은 열량이 아니라 좋은 질의 영양분이라는 것을 꼭 기억해 주세요.

조금씩 자주 먹기

평소보다 더 많이 먹는 것이 아니라 더 잘 먹어야 합니다. 한 번에 많은 양을 먹는 것보다 조금씩 자주 먹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 아침은 충분히 드세요.
  • 점심에는 일반 식사를 하세요.
  • 저녁에는 평소보다 가볍게 드세요.

다양한 식품군에 관한 권장사항

과일 야채 통밀 고기 생선 유제품 식물성 지방
엽산
비타민 B
비타민 C
철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