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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 E의 세포보호

비타민 E가 중요한 이유

비타민 E는 지용성 비타민 그룹에 속하며, 지방과 결합하여 신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칩니다.

비타민 E의 대표적인 역할은 황산화제로, 활성산소로 인한 세포 손상을 줄이고 면역력을 개선하여 각종 질병을 예방합니다. 여기서 활성산소란, 에너지를 만들기 위해 영양소를 분해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부산물이며 정상 세포를 파괴하고 염증 물질의 생성에 영향을 끼칩니다. 비타민 E는 그 외에도 피부, 모발 및 점막을 형성하며 근육, 결합 조직 및 혈관을 구축하는 데에도 관여하는 등 신체에 꼭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그렇다면 비타민 E를 충분히 섭취하기 위해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할까요?

비타민 E가 풍부한 음식

비타민 E가 함유되어 있는 대표적인 음식에는 밀 배아, 홍화, 해바라기유, 아몬드 그리고 견과류 등이 있습니다.

식물성 지방이 풍부한 곡물이 주로 비타민 E의 좋은 공급원이며 그 밖의 통밀 제품에도 소량의 비타민 E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결핍증상

비타민 E는 황산화제로 노화를 늦춰줍니다. 따라서 비타민 E가 부족하면 피부가 건조하고 잔주름이 생기며, 동시에 피곤하고 신경이 예민해집니다. 

또한, 근육의 신진대사가 완벽하게 기능하지 못하고 적혈구의 생성도 감소하므로 평소에 비타민 E를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