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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들의 수분섭취

아기는 첫 달 동안 모유 혹은 분유를 통해 갈증과 굶주림을 해결합니다. 하지만 아기가 땀을 흘리거나 다량의 소변으로 인해 수분이 부족하다면 물 또는 차를 먹이며 추가로 수분섭취를 해줘야 합니다. 

생후 6개월 이후의 아기는 모유 혹은 분유를 포함해서 약 500ml의 수분 섭취가 필요하며, 추가적인 수분 섭취는 이유식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기가 성장하면서 수분 요구량이 증가하므로 유아(1~3세)는 하루에 약 1L를 마셔야 합니다.

가장 좋은 수분 섭취 방법은 아기에게 끓인 물을 먹이는 것입니다.  탄산음료는 많은 설탕이 포함돼 있고 열량이 너무 높으므로 아이에게 좋지 않으며 카페인을 함유한 음료나 너무 단 음료수는 아이에게 적합하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HiPP유기농 과일 주스는 유기농 과일만을 사용하고 비타민c가 풍부기 때문에 아이에게 좋은 음료입니다. 식사 전에 물이나 주스를 먹이면 식욕이 저하될 수 있으므로 식사 중간에 혹은 식사 후에 음료를 제공해 주세요.

중요:

 

  • 아기의 갈증은 빨리 해소주는 것이 좋습니다.
  • 아기가 음료를 자주 섭취하면 충치를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 계속 젖병으로 모유나 분유만 먹으면 구강 근육을 훈련할 수가 없고 영양 불균형을 앓거나 충치가 생길 수 있으니, 
  • 12개월 이후에는 젖병 떼기 연습을 해주세요.
  • 아기가 처음으로 치아가 나기 시작하면 정기적으로 치아를 관리해 주세요.
  • 아기가 혼자서 앉을 수 있는 8개월부터는 컵을 사용해서 음료를 마시도록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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