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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유의 중요 영양성분

모유는 아기에게 가장 훌륭한 영양공급원이므로 산모는 균형 잡힌 식사를 통해 영양보충을 해야 합니다.  균형 잡힌 식사란 3대 영양소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과 미량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입니다. 임신 중에는 비타민, 미네랄 그리고 필수 지방산이 중요하므로 산모는 영양소 공급을 위해 신선한 과일, 채소, 통밀 제품과 생선을 주기적으로 섭취해야 합니다.

LCP (Omega3&6)

LCP(Omega3&6)는 다중 불포화 지방산이라고 불리며 뇌, 신경계 및 시각 발달에 중요한 기능을 합니다. 가장 중요한 LCP지방산은 Arachidon Acid (AA)와 Docosahexaen Acid (DHA)이며 이는 모두 모유에 함유되어 있어 생후 2년동안 꾸준히 섭취하는것을 권장 드립니다. 유아의 일일 에너지 섭취량의 0.5%는 오메가3 지방산을 통해 섭취되어야 합니다.

 

천연 젖산배양균(유산균)

모유에는 건강한 장내 미생물을 활성화해주는 다양한 젖산배양균(유산균)이 들어 있습니다. 장속은 면역 체계의 70%가 존재하며 아기의 면역 체계 확립에 중요하므로 모유 수유를 통해 보호 장벽을 만들어야 합니다. 모유 속의 젖산 배양균은 장속에 정착하여 몸에 해로운 균이 침입하는 것을 막습니다. 

식이섬유

모유 속에 함유된 식이섬유는 아기 몸속의 건강한 미생물을 활성화 시킵니다. 식이섬유는 위와 소장에서 소화되지 않고 대장으로 가서 장내 비피더스균을 증가시켜 대변을 쉽게 배출시키고 면역력을 증가시킵니다. 

그밖의 보호성분

모유 수유는 아기의 성장에 도움을 주는 여러 가지 성분을 제공합니다.

기타성분:

• 항체(면역 글로불린)또는 리소자임 : 박테리아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어 아이를 보호해줍니다.

• 산화 방지제 및 다양한 성분 : 아이의 감염방지를 위한 다양한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 락토페린(Lactoferrin) : 인체가 철분을 흡수하도록 도우며, 박테리아로부터 아이를 보호 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