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 마사지

정기적인 마사지는 산모의 피부를 탄력있게 만들어줍니다

특히 임신 중에는 마사지의 집중적인 피부 관리가 피부 탄력 유지에 좋습니다. 복부, 엉덩이 및 유방의 피부가 잘 트지 않도록 정기적으로 해당 부위를 마사지하고 치료해야 합니다. 정기적인 마사지는 피부의 혈액 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피부 탄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복부 마사지

꼬집는 마사지 방법은 뭉쳐있는 조직을 풀어줍니다.

마사지 오일을 피부의 넓은 부위에 발라 주세요. 임산부의 배가 아직 불러오지 않았어도 배 주위로 부드러운 마사지를 해주세요. 복무 마사지는 피부 연결 조직을 부드럽게 풀어줍니다.

엄지손가락과 검지로 피부 부위를 조심스럽게 잡고 들어 올려주세요. 손가락 사이로 복부의 피부를 부드럽게 감싸고 마사지합니다. 계속 원형으로 돌려가면서 복부의 모든 부위를 마사지해주세요.

참고사항:

가볍게 문질러 주십시오

조기 진통의 위험이 있는 경우는 집중 마사지를 받기 전에 먼저 산부인과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마사지가 임산부가 원하지 않는 수축을 자극할 수도 있습니다. 

임산부의 배가 점점 더 딱딱해지기 시작하거나 임산부가 자극적인 마사지를 즐기지 않는다면 피부에 오일을 뿌리고 부드럽게 문질러만 줄 수도 있습니다. 옆이나 아래에서 원형 움직임으로 손가락 끝을 안쪽으로 밉니다.

살 트임을 방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늦어도 임신 3개월 후부터 시작하여 하루 2~3회 복부, 엉덩이 및 허벅지와 같은 부위에 영향을 주는 피부를 마사지하는 것입니다. 또한 말린 천 또는 부드러운 바디 브러시로 배를 마사지할 수 있습니다.

유방 마사지

가슴 바깥쫓에서 안쪽으로 원을 그리며 마사지 해주세요

임신 중 유방의 피부는 상당히 늘어나기 때문에 효과적인 치료를 위해, 매일 마사지 오일을 조금씩 바르고 가슴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나선형 원운동을 해주십시오. 젖꼭지 부위만 남겨주세요.

엉덩이 마사지

매일 마사지하는 동안 엉덩이와 허벅지 또한 주기적으로 해야합니다. 차가운 물로 행구는 일은 피부의 혈액 순환을 자극하며 출산 후 마사지는 조직 회복을 돕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