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인터뷰 -
피부과 실습에서 자주 묻는 질문

Christina Schnopp 박사에 의해 답변됨

TU 뮌헨의 피부과 및 알레르기에 대한 클리닉 및 종합병원

언제 아기에게 크림을 발라야하나요? 어떤 경우에 어떤 크림을 사용해야 하나요(기저귀 갈 때, 외부활동을 할 때, 목욕할 때)?

대부분의 아기의 경우 크림 사용이 필수사항이 아니기 때문에 크림 사용에 대한 일반적인 권장 사항을 만들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건조한 피부를 가진 아기일 경우 크림을 주기적으로 사용하면 피부 보호의 장벽 기능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미국의 파일럿 연구에 따르면 유전적으로 열악한 아기의 경우 신경 피부염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1.

이 외에도 스킨, 크림을 발라주는 것은 매우 건조한 공기(겨울철 난방으로 인해), 잦은 목욕 후 또는 특히 상대적으로 약한 부위 (입, 손 주변) 등에 효과적입니다.

피부 타입에 관계없이, 고지방 크림을 사용하여 얼굴을 차가운 온도로부터 보호해야 합니다.

기타 다른 보호 방법(햇빛을 피하고 옷이나 모자 등으로 보호)이 가능하지 않거나 충분하지 않으면 썬 케어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아기의 습진을 예방하기 위한 엉덩이 보호 크림은 빠르면 빨리 발라줄수록 습진 예방 효과가 좋습니다. 처음부터 염증을 예방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보호 크림을 바르기도 합니다.

1) Simpson EL, Berry TM, Brown PA et al. A pilot study of emollient therapy for the primary prevention of atopic dermatitis. J Am Acad Dermatol 2010; 63: 587-93.

추가정보

힙 유기농 아몬드유

아몬드 오일의 장점

인터뷰

피부과 의사의 질문과 답변